문체부, 대표 누리집 30일 임시 개통…"필수정보 제공"
공지·보도자료·업무계획 등 핵심 메뉴 우선 운영
관계기관과 협력해 대국민 서비스의 신속 정상화 추진
-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가 지난 26일 발생한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대표 누리집 서비스가 중단되자 임시 누리집을 30일 긴급 개통했다.
임시 누리집은 공지와 보도자료, 주요 업무계획 등 필수 정보를 우선 제공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이용자는 핵심 공공 정보를 기존과 동일한 경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체부는 임시 운영과 병행해 본 누리집을 포함한 대국민 서비스 복구를 진행하고 있다.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조속한 정상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조치는 온라인 정보 접근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민원 대응 공백을 막기 위한 선제적 대안의 성격을 갖는다. 문체부는 복구 단계에 맞춰 임시 누리집의 기능을 유연하게 조정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임시 누리집이 공공 정보를 확인하는 기본 창구 역할을 담당하도록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고, 시스템 복구 경과를 이용자에게 지속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본 서비스 정상화 전까지 필수 정보 제공에 빈틈이 없도록 점검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복구 이후에는 사고 대응 과정에서 확인된 개선점을 반영해 서비스 안정성과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