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문화재단, 새로운 F.I. 공개…나루아트센터 재개관
"상반기 기획 프로그램 풍성"
-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광진문화재단이 2025년 재단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재단과 문화예술사업의 정체성을 담은 F.I.(Foundation Identity)를 새로 제작, 광진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
새로운 F.I.는 옛 광나루의 돛단배를 모티브로 하여 다양한 문화가 만나 어우러지고 창의적인 문화가 탄생했던 광진구의 지리적 문화유산을 표현했다. 이는 앞으로 광진문화재단의 '구민 중심의 예술 창조와 향유'라는 목표를 상징하고 대표할 예정이다.
재단 10주년과 함께 개관 20주년을 맞이한 나루아트센터는 약 1년간의 리모델링을 통해 내부 시설 개선, 객석 의자 교체, 로비 공간 확장 등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대폭 개선했다. 7월 5일 재개관 특별공연 발레 '지젤'을 시작으로 복합문화예술센터로서 본격 가동한다. 하반기 정기대관은 내달 4일부터 20일간 광진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광진문화재단은 F.I.와 함께 2025년 상반기 기획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래동화 뮤지컬 음악회'(4월) △특별기획 '찰리아저씨의 마술공장' △가족뮤지컬 '넌 특별하단다'(5월) 공연이 있다. 야외 축제로는 '나루랑 버스킹 X 건대프리마켓'(4~6월), '피크닉 in 나루'(5월), '나루 동요제'(5월) 등이 진행된다.
또한, 광진문화재단 상주예술단체 '올리브와 찐콩'은 예술교육 전문가들이 누리과정의 다섯 영역을 통합하고 연계해 만든 만 5-6세 인기 예술교육 프로그램 '별난 극장 놀이터'를 새로운 주제와 소재로 새단장해 올해 어린이들을 만난다.
광진문화재단은 2025년 재단 출범 10주년을 맞이해 유료 공연의 경우 티켓 오픈 후 10일간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