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로랑의 모델 최현준 재능기부했다…코로나 극복 국민 런웨이 캠페인
-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19 극복 국민 런웨이 캠페인 '새로운 일상, 우리의 여정'을 지난 4일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에는 코로나19를 정면으로 부딪치며 버텨온 국민의 인내와 희생에 감사하고, 다음 단계로 한 걸음 더 나가자는 메시지 등이 담겼다.
우리 국민들이 새로운 일상을 향해 앞으로 당당히 나아가는 모습을 패션모델이 런웨이를 걸어가는 모습에서 본떠 패션쇼로 연출했다.
모델 최현준 등이 재능 기부를 통해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최현준은 한국인 최초로 입생로랑 남자 컬렉션에 참가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는 이번 재능 기부를 통해 전체 출연진들의 무대 걸음을 지도하기도 했다.
또한 여행 콘텐츠 창작자 '여락이들'의 김옥선, 국내 항공사 '에어로케이'의 부기장과 승무원, 응급실 간호사, 요식업 소상공인 부부, 고등학생과 대학생 등 다양한 직군의 일반 시민들도 영상에 함께 했다.
문체부는 이번 캠페인 영상과 함께 출연진들의 사전 인터뷰를 담은 8분50초 분량의 '다큐멘터리' 영상, 패션쇼 전체를 보여주는 3분50초 분량의 '패션 필름'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출연자들에게 걸음을 지도하는 모델 최현준의 무대 뒤 모습, 출연자들이 코로나로 인해 겪은 고충과 일상 회복을 향한 기대감을 밝히는 모습 등이 담겼다.
문체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를 헤쳐 올 수 있었던 것은 우리 국민의 힘"이라며 "국민의 노력과 희생에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을 통해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노력에 모두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