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6월 14일 '모여라! 독서골든벨' 개최…초등학생 1000명 참여
-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교보문고는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손잡고 6월 14일 '모여라! 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 초등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과 책에 대한 흥미 유발을 목표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서울시 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에 재학 중이거나 거주 중인 동일 연령 어린이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여라! 독서골든벨'은 즐거운 책읽기를 위한 2025년 교보문고의 연간 독서캠페인의 일환이다. 지난 2월 진행돼 큰 반향을 일으킨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이은 두 번째 캠페인 독서골든벨은 마법학교 콘셉트로 축제 같은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서울공예박물관 마당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3~4학년과 5~6학년 두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그룹별 500명 씩 총 1000명이 예선전에 참가하고, 이 가운데 총 600명이 결선에 진출한다. 최종 결선 참가자 중 각 부문별 6인에게는 교보문고 대표상 및 서울특별시교육감상과 부상(20만 원 독서지원금)이 수여되며, 최후의 1인이 골든벨 문제 풀이 시 30만 원의 추가 독서지원금이 제공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별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단순히 퀴즈를 맞히는 것을 넘어 책을 읽고 함께 어울리며 떠드는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독서골든벨 추천에는 사서, 교사 56명과 출판인 100명이 참여했고, 어린이책 전문가 선정위원단이 총 14종의 골든벨 도서를 선정해 문제를 출제한다. 선정 도서는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꿀벌이 사라졌다',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5번 레인', '시간 유전자' 등이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교보문고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