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졸업생들이 가장 좋아한 수업"…'오레오(O.R.E.O.) 글쓰기 공식'

[신간]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유노북스 제공)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세계 어디에서나, 누구에게나 자기 생각을 텍스트로 보여줘야 하는 시대다. '글 잘 쓰는 사람'을 원하는 시대의 요청에 2018년 출간돼 큰 반향을 일으켰던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이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왔다.

논리적 글쓰기는 하버드가 150년간 연구하고 학생들에게 가르쳐 왔으며 세계적인 대학과 기업들이 강조하고 요구하는 소통 방법이다. 또한 개인의 브랜딩, 기획, 관리, 포트폴리오, 커뮤니케이션, 관계, 교양을 위해 갖춰야 하는 기본 소양이다.

이 방법을 '의견 주장하기, 이유 대기, 사례 들기, 의견 강조하기' 단 4줄의 오레오(O.R.E.O.) 공식으로 정리한 대한민국 대표 글쓰기 코치 송숙희가 새로워진 책에서 오레오 공식을 누구나 지금 바로 활용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더 쉽게 친절하게 자세하게 안내했다.

자기 생각을 논리정연하게 정리하는 방법부터 잘 읽히는 글로 바꾸는 법, 상대방이 혹하고 끌리는 글을 쓰는 법, 변화하는 시대에 미래가 두렵지 않도록 글쓰기를 무기로 만드는 법, 글쓰기 고수들을 따라잡는 법, 그리고 글쓰기에 관한 통찰과 실천법까지 내용이 더욱 풍부해졌다.

SNS부터 상품 후기 댓글까지, 유튜브 대본과 스크립트까지, 자기소개서부터 회의록 작성, 보고서, 사내 메신저까지'오레오 공식'만으로 상대방에게 빠르게 핵심을 전달해 빠르게 원하는 반응을 얻어 낼 수 있다. 누구나 글을 쉽게 쓰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송숙희 글/ 유노북스/ 1만 6000원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