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스마트스토어 공동구매 기능 베타 오픈

(네이버 제공)/뉴스1
(네이버 제공)/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네이버가 크리에이터 제휴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전용 공동구매 제휴 기능을 베타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동구매 기능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는 '올인원 공동구매 관리 툴'이다. 협업 제안부터 조건 협의, 상품 등록, 실적 집계, 정산까지 공동구매의 전 과정을 플랫폼 내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 자사 상품의 카테고리와 활동 주제, 판매력이 일치하는 최적의 크리에이터를 자동으로 추천받는 기능도 있다. 크리에이터별로 전용 할인가나 수수료, 판매 기간 등 세부 조건을 개별 설정할 수 있다.

수수료, 광고비 등 모든 비용을 플랫폼 내에서 직접 결제하고 자동 정산하는 기능도 있다.

크리에이터 역시 스마트스토어 주문 데이터와 실시간 연동되는 대시보드를 통해 자신의 판매 실적과 예상 수익을 직접 확인하며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김선민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플래닝 리더는 "공동구매 베타 오픈 이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스토어와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더 많은 기능들을 점진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베타 오픈을 기념해 2026년 한 해 동안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공동구매 기능 이용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Kri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