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에도 순항 이어간 넷마블, 내년 신작 8종으로 시장 공략
[IR종합] 매출 6960억, 영업이익 909억, 당기순이익 406억 기록
"내년에는 칠대죄와 몬길 필두로 매출 전반적인 상승 기대 중"
- 김민재 기자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넷마블(251270)이 신작과 기존 작의 고른 흥행에 힘입어 3분기 영업이익 909억 원을 달성했다. 회사는 다가오는 4분기와 내년에는 매출을 더 많이 낼 수 있을 거라고 전망했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넷마블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6960억 원, 영업이익 909억 원을 냈다. 당기순이익은 406억 원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은 7.5%, 영업이익은 38.8% 늘었다.
장르별로는 캐주얼 게임과 역할수행게임(RPG) 장르가 각각 매출의 34%씩,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가 전체 매출의 22%를 책임졌다.
지역별로는 북미(34%), 한국(32%), 유럽(11%), 동남아시아·일본(8%), 기타(7%) 순서로 많은 매출을 냈다.
게임별로는 세븐나이츠 리버스(12%), 뱀피르(9%),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잭팟월드·랏차슬롯·캐시프렌지(7%), RF 온라인 넥스트(5%)가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3분기 영업 비용은 총 6051억 원이다. 신작 출시 및 기존 작 글로벌 출시 영향으로 마케팅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38.9% 늘어난 1453억 원으로 집계됐다.
인건비는 전년 동기 대비 4.9% 줄어든 1704억 원, 지급수수료는 전년과 동일한 수준인 2249억 원을 기록했다.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자체 지식재산권(IP) 게임 매출 증가 등으로 인해 지급수수료가 직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넷마블은 구글과 에픽게임즈 간 '인앱 결제 합의'에 관해서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구글과 에픽게임즈는 이달 5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연방법원에 포괄적 합의 내용을 담은 공동 법률 문서를 제출했다.
골자는 △외부 앱스토어 설지 허용 △인앱결제 수수료율 9%~20%로 인하 등이다. 다만 이 합의 효력은 판사가 승인하기 전까지는 발생하지 않는다.
만약 이 합의 효력이 발생한다면 북미 매출 비중(34%)이 높은 넷마블은 지급수수료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아직 미국에서 최종 합의가 된 게 아니다 보니, 현재로서는 PC 결제 이용자 편의성과 전체 매출을 증가시키는 관점에서 설계 중"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해 4분기와 내년에 이번 3분기보다 더 많은 매출을 낼 수 있을 거라고 내다봤다.
도기욱 CFO는 "세븐 나이츠 리버스와 RF 온라인 넥스트 등 기존 작이 글로벌로 확장하며 4분기 실적은 3분기보다 상당 수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1분기에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과 '몬길: 스타 다이브' 출시가 예상되기에, 내년 상반기와 2026년도 매출 전반 상승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올해 11월 25일 '나 혼자만 레벨업: 오버드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에는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 '솔:인챈트', '몬길:스타다이브' 등 신작 8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달 13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5'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카르마', '프로젝트 이블베인' 등 게임 5종을 공개한다.
minjae@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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