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청소년 대상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캠프' 진행
10~12일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도서산간 청소년 금융교육 지원
연말까지 학교 4곳 대상, 학생과 교사 130여명 초청 예정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도서·산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과 진로체험 캠프인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 캠프'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 캠프는 금융교육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핀테크 금융 현장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금융감독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카카오페이와 1사 1교 결연을 맺은 학교 중 지원을 받아 선별해서 초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캠프는 10일 경북 단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작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학교 4곳을 대상으로 학생과 교사 130여 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캠프는 2박 3일 프로그램으로 △금융교육 △직업체험 △문화체험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활동으로 구성된다.
캠프 1일 차에는 경기 성남시의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 학생들을 초청해 카카오페이 크루들이 오피스 투어를 직접 진행했고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개발한 진로 교육도 지원했다.
이번 캠프는 카카오페이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함께 조성한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 기금을 통해 운영된다. 카카오페이는 1월 청소년 금융 문맹 문제 해소를 목표로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3년간 5억 원의 기금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기금은 캠프 운영 외에도 청소년 맞춤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과 학교 방문 교육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