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좋아하는 인플루언서 추천 상품 모아보는 '쇼룸' 오픈
- 손엄지 기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이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좋아하는 인플루언서가 엄선한 추천 상품을 구독하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다.
카카오(035720)의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가 취향기반 커머스 플랫폼 '쇼룸'(ShowRoom)을 정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쇼룸'은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외부 채널과 연동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카쇼라에서 추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카쇼라는 2024년 7월 선보인 '인플루언서 스토어'를 바탕으로 이용자와 인플루언서의 피드백을 반영, '쇼룸'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이용자는 쇼룸에서 참여 인플루언서의 프로필 이미지, 이름, 요약 소개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연동된 SNS 채널 등 영향력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해당 인플루언서가 큐레이션한 상품과 라이브 콘텐츠도 함께 탐색할 수 있고, 구독 기능을 활용해 기획전과 라이브 방송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쇼룸은 카카오톡 쇼핑 탭과 카쇼라의 라이브 방송·프로모션 콘텐츠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