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DM 자동 발송…NHN데이터 '소셜비즈', 가입자 2천명 돌파
출시 1년 반 만에 유료 가입자 2300여 명 확보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엔에이치엔(181710) 데이터(NHN DATA)의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 자동화 설루션 '소셜비즈'(Socialbiz)가 출시 1년 반 만에 유료 가입자 2000명을 돌파했다.
NHN데이터는 소셜 비즈가 이달을 기점으로 유료 가입자 2300여 명을 확보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지난해 1월 출시된 초개인화 마케팅 설루션이다. 메타와 협업해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개발했으며 고객 행동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지원한다.
소셜비즈의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설루션은 실제 팔로워, 좋아요, 콘텐츠 저장 수 증가로 이어지며 성과를 입증했다. 다이어트 팁을 알려주는 한 인스타그램 계정주는 설루션 이용 후 평균 좋아요 수가 약 3000개 늘고 팔로워 6000명도 추가로 확보했다.
소셜비즈를 통해 릴스 게시물을 관리하며 조회수를 늘린 사례도 있다. 직장인 자기 계발 조언을 릴스로 제작하는 한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조회수 40만 회와 좋아요 4400여 건을 달성했다.
소셜비즈는 최근 인플루언서 풀을 활용하려는 브랜드와 협업사를 찾는 인플루언서의 수요를 반영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브랜드 이미지와 마케팅 효과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섭외, 캠페인 대행 콘텐츠 제작과 노출, 성과 측정·분석 등 전반을 관리하는 서비스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설루션에서 나아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다양한 기법으로 고객사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