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국제 강아지의 날' 맞아 반려 가족 위한 콘텐츠 제공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 맞이 스페셜 이벤트 선봬

(네이버 제공)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네이버(035420)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는 네이버앱과 PC 메인 화면에 검색창 위로 얼굴을 내밀고 귀여운 표정으로 반겨주는 강아지들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로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용자가 스페셜로고를 클릭하면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 검색 결과로 연결된다.

'국제 강아지의 날'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기념일의 의미와 함께 화면을 터치하면 다양한 강아지들이 산책하는 모습과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 △애견 동반 장소(강아지도, 애견 동반 가능 카페·식당·펜션) △퀴즈·콘텐츠(퀴즈·영화·책·네이버 펫) △강아지 상식(나이 계산·예방접종일 계산·품종) 등 다양한 정보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유기견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려는 기념일의 취지에 따라 유기 동물 구조 및 동물 보호와 관련된 해피빈 모금 정보와 유기견 조회 서비스도 상단에 제공된다.

네이버 클립에서는 펫 분야 클립 크리에이터들의 숏폼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앱 클립탭 인기판에서 반려견과 같이 가기 좋은 곳, 반려견을 위한 선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모아볼 수 있고,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가 운영하는 '강형욱의 보듬TV'의 단독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클립을 통해 마음에 드는 장소나 제품을 발견하면, 영상 내 정보 스티커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플레이스, 쇼핑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네이버쇼핑에서는 23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펫 페어를 진행한다. 네이버쇼핑 펫 서비스에서 로얄캐닌·페스룸 등 60여개 브랜드사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에는 20% 선착순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과 100원딜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sos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