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에서 월드컵 본다"…카타르 월드컵 전 경기 생중계

BJ 및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과 응원 방송 진행
17일부터 특집 페이지 마련…다시보기·VOD 제공

아프리카TV,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전경기 생중계(아프리카TV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아프리카TV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카타르 월드컵 중계를 앞두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개인방송 진행자(BJ)의 중계방송을 준비한다.

카타르 월드컵 기간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과 아프리카TV BJ가 함께하는 온라인 공식 응원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국가대표 경기를 응원하는 시청자를 선정해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FC의 경기를 관람하는 여행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다시보기와 하이라이트(백미) VOD 등을 오는 17일 오픈되는 특집 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특집 페이지에서는 경기 일정과 조별 리그 순위, 토너먼트 결과 등 월드컵과 관련된 정보도 함께 선보인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3회 연속으로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하게 돼 많은 BJ들의 최고화질 생방송과 하이라이트 VOD를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월드컵 이벤트를 통해 모든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