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9년 연속 한국 콜센터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 윤지원 기자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KT는 자사의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2년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조사에서 9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콜센터품질지수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 서비스 산업의 대표 콜센터 상담 품질을 측정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하는 서비스 품질 인증 제도다.
KT 고객센터는 이번에 이동통신을 비롯해 초고속 인터넷까지 모두 전산업 우수 콜센터 톱10으로 분류되는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KT 고객센터는 지난해부터 AI 보이스봇이 전면 도입됐다. AI 보이스봇은 약 183여종 업무의 1만2000여가지 문의 사항을 24시간 직접 해결해준다. 처리하기 어려운 문제는 해당 분야의 전문 상담사로 연결한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상무)은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양 부문 동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최고의 콜센터임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고객 삶의 변화와 편의를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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