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상공인·전통시장 '찾아가는 정책설명회' 개최
유튜브 생중계로 '열린 행정, 라이브 행정' 구현
- 장시온 기자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넥서스홀에서 '찾아가는 소상공인·전통시장 정책설명회'를 열고 소상공인들이 정책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고 12일 밝혔다.
정책설명회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돼 현장에 참석하지 않은 소상공인도 시청할 수 있었고 댓글 질문에 실시간 답변하는 쌍방향 소통을 통해 소상공인의 정책에 대한 이해도, 체감도를 높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난 1월 28일 발표한 설 민생안정대책의 주요 내용과 2월 9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바우처, 현장 수요가 높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및 지역신보 보증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중기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성장형 소상공인 육성 정책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통시장·상권 정책을 안내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현장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이 질의한 정책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면서 정책의 개선할 점, 정부에 바라는 점 등을 논의했다.
이병권 중기부 2차관은 "정책은 현장의 소상공인들이 체감할 때 그 의미가 있는 만큼 오늘 정책설명회가 정책이 현장에 씨앗을 내려 소상공인 여러분에게 성장이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