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67만 유튜버 '수상한생선' 콘텐츠 커머스 진출 지원

D2C 쇼핑몰 구축 및 유튜브 쇼핑 연동 지원

김준연 수상한생선 대표(카페24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카페24(042000)는 과학 교육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상한생선'의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 쇼핑몰 구축과 유튜브 쇼핑 연동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수상한생선'은 '수상한 생물선생'의 줄임말로 전직 고등학교 생물교사 출신 과학 크리에이터 김준연 대표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채널 총구독자 수는 66만 7000명, 누적 조회수는 3억 34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카페24는 수상한생선의 공식 쇼핑몰 '수상한 생물연구소' 구축을 지원하고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해 유튜브 채널과 D2C 쇼핑몰을 연동할 수 있도록 했다.

수상한생선 채널 내 '스토어' 탭과 각 콘텐츠 내에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방식으로 구매 전환율과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대표 상품은 2023년 출간한 '수상한생선의 진짜로 해부하는 과학책'과 지난해 출간한 '숏과서'다.

김준연 수상한생선 대표는 "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로서 책이나 교육 자료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마련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직접 보고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제작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는 전문성과 진정성을 갖춘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가치를 확장하고 시청자와 더 깊이 소통할 수 있도록 커머스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