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켓코리아, 美 산단 조성에 6천만불 지원…무보-씨티은행 맞손
무보, 아이마켓코리아 보증…씨티은행, 보증 기반 금융 지원
그래디언트테크놀로지파크, 올해 물류창고·복합시설 완공 계획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기업 간 거래(B2B) 산업자재 전문 유통기업 아이마켓코리아(122900)는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씨티은행과 함께 미국 텍사스 첨단산업단지 개발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이마켓코리아가 미국 텍사스에서 추진 중인 첨단산업단지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 조성을 위해 사업 구조에 최적화된 중장기 금융지원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아이마켓코리아의 미국 투자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보증을 지원한다. 한국씨티은행은 해당 보증을 기반으로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 개발을 위해 총 6000만 달러(약 867억 원) 규모의 금융을 제공한다.
이번 금융지원은 한국씨티은행이 단독 주관사로 참여한 구조로 사업 초기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투자 부담과 금융 리스크를 완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은 텍사스 첨단산업단지 개발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뒷받침하고 한국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산업 인프라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미국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텍사스 산업단지를 단계적으로 개발해 국내 기업들이 제조, 물류, 첨단 산업 거점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글로벌 산업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 중인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는 향후 미국 내 생산기지 및 사업 거점 확보를 추진하는 한국 기업의 북미 시장 진출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한편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는 아이마켓코리아가 미국 텍사스에서 추진 중인 약 86만㎡(약 26만 평) 규모의 첨단산업단지다. 현재 전체 부지 중 약 33만㎡(약 10만 평)를 1단계 개발 구역으로 설정해 개발을 추진 중이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올해 1단계에 해당하는 물류창고 및 복합 산업시설을 완공할 계획이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