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원주서 자사몰 교육 운영…4일 만에 신청 마감

강릉원주대학교·유디임팩트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카페24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구축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카페24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카페24(042000)는 강릉원주대학교, ESG 종합솔루션 기업 유디임팩트와 함께 마련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구축(자사몰) 프로그램'이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판로 확장을 원하는 원주 지역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무료 실전 교육이다. 선착순 40명 규모로 수강생을 모집한 지 4일 만에 마감될 만큼 호응을 얻었다.

교육 과정은 지난 22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월 29일까지 6주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단순한 주입식 강의를 탈피해 온라인 사업자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실전형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시장 이해 △카페24 플랫폼 기능 소개 △내 브랜드 콘셉트 잡기 △클릭을 부르는 상품 사진 등록법 △구매를 유도하는 상세 페이지 비법 △검색 상위 노출 팁 △메타·네이버 실전 마케팅 등 자사몰 운영 방법을 공유한다.

수강생은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직접 사업을 구축 및 운영하며 다른 사업자와 성과 및 피드백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비즈니스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성격의 무상 교육이다. 강릉원주대학교 현장체험센터에서 진행된다.

카페24는 이번 교육 참가자에게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자사 부가 서비스 무료 이용 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사업 확장을 도울 예정이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