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을 AI 시대 주체로"…코스포, AI협회와 맞손

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AI 혁신 창업 생태계 활성화 MOU

협약 사진 (코스포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18일 AI 혁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AI 스타트업의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생태계의 도약을 견인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협약에 따라 국내 AI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확대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각적 협력 활동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기획·운영, AI 분야 정책 연구 및 공동 제안, 산업 네트워크 공유와 커뮤니티 교류 활성화 등을 추진한다.

또 기술 역량 강화와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교육·컨설팅 체계 마련,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및 생태계 교류 프로그램 연계 등 전문 기반의 실질적 지원도 강화한다.

협약 이행을 위한 협의체 및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상시적 협력 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상우 코스포 의장은 "스타트업이 AI 시대 공공·산업 혁신의 중심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 모델을 체계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며 "정책 연구부터 글로벌 교류까지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전략적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AI 스타트업의 도약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