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2025년 안양시 우수기업 선정
"기술혁신·지역경제 발전 기여"
- 장시온 기자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노루페인트(090350)는 '2025년 안양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시상식은 전날(4일) 안양시청 별관에서 열렸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이수민 노루페인트 대표에게 인증패를 수여했다.
안양시는 매년 △지역사회 기여 △경영성과 △기술·품질관리 △근무환경 △수출 및 고용 등 평가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을 선정한다.
노루페인트는 기술 투자 확대, 품질관리 혁신, 친환경 도료 개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ESG 경영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동반 성장 공로도 인정받았다.
노루페인트는 안양 본사와 연구소를 중심으로 첨단 도료 기술 연구개발에 힘쓰며 R&D 투자 비중을 매년 확대해 왔다.
친환경·저탄소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과 품질 혁신으로 지역 제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안양시 관내 복지시설 도색 봉사, 사회취약계층 주거개선 지원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했다.
이번 선정으로 노루페인트는 11월 1일부터 3년간 인증을 유지한다. 인증기업에는 행정·금융·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노루페인트는 안양에서 80년 역사를 이어온 대표적인 향토기업"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기술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실천해 왔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