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신청하도록" 중진공, 정책자금 정책연수 개최

제3자 컨설팅 없이 스스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교육 진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중소기업이 정책자금 신청 과정에서 불필요한 비용 부담 없이 정책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정책연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9월 5일 광주 호남연수원에서 열리는 '누구나 쉽게 신청 가능한 정책자금' 정책연수는 100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정책연수는 정책자금 신청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제3자의 도움 없이 기업이 직접 정책자금을 신청할 수 있음을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정책자금에 관심 있는 중소벤처기업인과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정책자금의 이해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해로,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정책자금 신청 절차와 융자 신청서 작성 방법에 대해 실전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업해 양 기관의 정책자금에 관심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진공은 현재 정책자금 신청 절차와 제출 서류 간소화 등 대상자 중심의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인들이 정책 혜택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기회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김일호 중진공 기업금융이사는 "이번 정책연수는 기업들이 정책자금 신청 과정에서 겪는 부담을 줄이고 현장에서의 목소리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