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중소기업 성장의 길을 열다"
중소기업과의 상생 위한 실질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홈앤쇼핑은 지난달 30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 동반 성장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중소기업의 제품이 더 넓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일사천리' 사업에 선정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 중소기업이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돕고 있다.
홈앤쇼핑은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중소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도움을 주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진정한 상생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날도 △TV홈쇼핑의 구조와 이해 △홈쇼핑 품질 기준과 준비 과정 △방송심의 규정 이해 △효율적인 배송 프로세스 구축 △고객 서비스 대응 전략 △중소기업 상품 박람회 참가 준비 △해외 시장 진출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진 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이 가진 좋은 제품과 아이디어가 더 많은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돕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판로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