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강화
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활동 및 성과 공유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드림텍(192650)은 회사의 ESG 활동과 성과를 정리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더드 2021'에 따라 작성됐으며 한국경영인증원의 제3자 검증을 거쳐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드림텍은 환경·사회적 영향 및 재무적 영향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기후변화 및 에너지 △폐기물 △인권 경영 △산업안전보건 △지배구조 등 회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5개 중대 이슈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리스크 분석, 전략, 실행 실적을 종합적으로 보고서에 담았다.
드림텍은 환경 부문에서 에너지 효율 개선, 폐기물 저감 전략, 기후 변화 대응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외 사업장을 중심으로 환경 정화 활동, 숲 조성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도 획득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산업안전보건 체계 강화와 함께 조직 구성원 인권 및 노동권 보호, 공급망 내 인권 관리 등 사회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공계 자립 준비 청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추진 중이다.
지배구조 부문은 이사회 중심의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기업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안정적 배당 정책 유지와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등 주주 환원 정책을 지속 추진해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도 확대 중이다.
변효창 드림텍 기획실장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회사의 ESG 경영 성과를 매년 공개하고 시장과 적극 소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각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