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주방 위생 관심↑"…청소연구소 주방청소 예약 300% 증가
1월 출시 후 6개월 만…전체 서비스의 10% 차지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생활연구소는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의 주방 청소 서비스가 지난 1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예약 건수가 30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방 청소 서비스는 기본 2시간을 기준으로 △식탁 정리·설거지 △가스레인지·인덕션 기름때 제거 △싱크 볼·거름망 세척 △일반·음식물 쓰레기 배출 등이 포함된다.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경우 시간 추가와 후드 청소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고객의 40%가 시간 추가 또는 후드 청소를 신청했고 이 중 80%는 후드 청소를 선택해 해당 옵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주방 청소는 청소연구소의 집 청소 서비스 전체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다.
청소연구소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주방 청소를 포함해 집 청소를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상시 운영 중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주방청소 서비스는 오픈 이후 매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식중독 우려로 주방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철 예약이 집중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춘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