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보면서 페이커 굿즈 산다"…카페24, 유튜브 쇼핑 지원

라이엇 스토어, 유튜브 쇼핑 기획전서 92종 판매

LCK 유튜브 채널 내 콘텐츠에서 상품을 노출한 모습(카페24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카페24(042000)는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엇 스토어를 LCK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이엇 스토어는 라이엇게임즈가 운영하는 e스포츠 및 게임 지식재산권(IP) 기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플랫폼이다.

구독자 153만 명을 보유한 LCK 유튜브 채널은 카페24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활용해 채널 내 라이엇 스토어를 개설했다.

현재 △캐릭터 인형 △모자 △피규어 △액세서리 △마우스 패드 등 상품 다수를 LCK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과 리그 경기를 포함한 콘텐츠 등에서 노출하고 있다.

카페24는 특정 테마를 기준으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커머스 행사 페이지인 '기획전' 기능도 제공했다. 기획전은 주로 할인 및 특별한 혜택과 연계해 소비자에게 제품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라이엇 스토어는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인기 상품 △아케인(리그 오브 레전드 IP 활용 애니메이션) △리그 오브 레전드 컬래버레이션 상품 등 92종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카페24는 라이엇 스토어의 원활한 운영과 사업 확장을 위해 최신 이커머스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세계인이 주목하는 LCK가 게임 및 e스포츠 팬과 한층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스토어 구축 및 운영 과정을 지원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가 소비자와 더 효과적으로 만나고 사업을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