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에 피부·두피 개선까지"…바디프랜드, 퀀텀 뷰티캡슐 출시

라이트 케어 모듈 탑재…LED로 피부 및 두피 개선 효과

바디프랜드의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바디프랜드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바디프랜드는 마사지와 뷰티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퀀텀 뷰티캡슐은 바디프랜드의 하이엔드 모델인 '퀀텀'에서 한층 진화된 기술을 통해 피부, 두피 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수 설계된 라이트 케어 모듈로부터 LED가 조사돼 피부와 두피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추천 마사지 기능을 탑재해 개인화된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한다.

바디프랜드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성인남녀 33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도 진행했다.

퀀텀 뷰티캡슐의 피부 라이트 케어, 두피 라이트 케어 모드를 주 3회 이상 8주 동안 사용한 대상자들은 △빗질에 의해 끊어진 모발 감소 △두피 진정 및 탄력 △피부 보습 △피붓결 △피부 광채 등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보였다.

각 모드별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마사지 패턴이 적용된 점도 특징이다.

예를 들어 피부 라이트 케어 모드를 실행할 때는 에어백으로 어깨를 고정하고 척추 기립근을 지압으로 밀어 고개가 젖혀지게 하는 방식으로 얼굴 정면을 관리한다.

두피 라이트 케어 모드는 사용자의 다리를 들어 올리고 목, 어깨, 발 등 전신을 에어백으로 마사지하며 긴장된 근육을 풀어줘 두피 개선에 도움을 준다.

제품은 51개의 마사지 모드를 탑재했으며 70㎜까지 돌출되는 XD-Pro 마사지 모듈은 5단계 강도로 조절돼 깊이감 있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