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대신 유리 어때요"…SGC솔루션, 환경 캠페인 진행

세계 환경의 날 맞아 50인에 250개 제품 지원

환경 캠페인 포스터 이미지 (글라스락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SGC솔루션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캠페의 슬로건은 '플라스틱에서 유리로, 스위치 온(Switch-On)'이다.

SGC솔루션은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종식'에 맞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할 수 있는 유리 소재 사용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용 중인 플라스틱 용기 사진을 보내야 한다.

선발된 총 50인의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글라스락 제품 5종을 증정한다. 참여자들은 플라스틱 용기 대신 다회용 유리용기를 사용하며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는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콘텐츠로 남기면 된다.

제공 제품은 '퓨어 릴렉스그린'과 진공밀폐용기 '버큠' 등이다. 이들 제품은 미세플라스틱과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유해물질 발생의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SGC솔루션은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선도하며 유해폐기물 차단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회용품 사용이 많은 병원에 10여 년 이상 글라스락 정기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3년간 해양 폐기물 수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