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 성장 돕는다…일사천리 아카데미 29일 개최
29일 마곡 본사에서 진행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홈앤쇼핑이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핵심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오는 29일 서울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홈앤쇼핑이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발굴하고, 유통 및 영업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TV홈쇼핑 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산업 구조 및 이해 △품질 기준 및 입점 준비 절차 △방송 심의 규정 △배송 프로세스 구축 △고객 서비스 전략 △해외시장 진출 전략 등 입점부터 방송 판매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실전형 심화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연 3회에서 연 6회로 횟수를 두 배로 확대할 만큼 협력사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번 아카데미에도 20개 사 이상의 중소기업이 신청을 마쳤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 일사천리 아카데미가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이 시장에서 빛을 볼 수 있도록 일사천리 사업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