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키오스크 솔루션 공개"…헥토파이낸셜, IFS 박람회 참가
무인 매장 관리 키오스크 솔루션 '오더인' 선봬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솔루션 '케이엘 키오스크' 전시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핀테크 업체 헥토파이낸셜(234340)은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신규 키오스크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다.
헥토파이낸셜은 '무인 매장 운영의 미래'를 주제로 무인 매장 관리 키오스크 솔루션 '오더인'과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솔루션 '케이엘 키오스크'를 공개한다.
지난 3월 출시한 '오더인'은 무인 매장 운영 및 관리 업무에 특화된 키오스크 솔루션이다. 이용자가 키오스크에서 스캔한 상품을 매장 운영자가 즉시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장바구니', 실시간 재고 안내 시스템 '안전 재고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케이엘 키오스크'는 카페, 음식점 등 일반 요식업 매장과 테마파크 등 발권형 키오스크가 필요한 업종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휠체어 모드 △고대비 모드 △도우미 호출 △돋보기 모드 △음성 안내 등 5가지 배리어프리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 타사 포스(POS) 기기를 도입한 사업자들도 해당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다. 현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배리어프리 인증을 앞두고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