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 저탄소 인증 획득

"인증 통해 공공 조달 시장서 경쟁우위 확보하고 시장 지배력 강화할 것"

저탄소 인증받은 삼화페인트의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 (삼화페인트 제공)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삼화페인트(000390)는 건축용 수성 페인트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18L)'이 환경성적표지 2단계 인증인 저탄소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 및 서비스 전 과정에 대한 환경성 정보를 계량적으로 표시해 제품에 부착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저탄소제품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2단계인 저탄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저탄소제품 기준'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동종 제품 평균보다 낮은 배출량을 기록한 제품이다.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은 원료 입고, 생산, 유통 등 전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이 1.72㎏CO2e/㎏(킬로그램 이산화탄소 이퀴벌런트 퍼 킬로그램)으로 나타났다.

이는 건축용 페인트 기준치보다 약 12% 낮은 수치다.

이번 인증으로 삼화페인트는 녹색건축 인증 평가 시 가점, 녹색제품 판매 품목 인정,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의무 구매 대상 포함, 조달청 제한경쟁입찰·지명경쟁입찰 구매 대상 포함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삼화페인트는 이를 통해 공공 조달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은 아이가 있는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컨셉의 페인트다. 내수성, 내후성 등이 뛰어나 건축물 보호와 수명연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저탄소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탄소 중립 및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