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먼지, 자동으로 비운다"…쿠쿠, 파워클론 무선청소기 출시

오토 클린 스테이션 탑재…물걸레 기능 동시 사용 가능

쿠쿠의 신제품 '파워클론 올 클린 무선 청소기'.(쿠쿠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쿠쿠는 '오토 클린 스테이션'을 탑재한 '파워클론 올 클린 무선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품에 탑재한 오토 클린 스테이션은 청소기를 거치만 하면 자동으로 먼지를 깔끔하게 비워주는 시스템이다.

자동으로 먼지를 비운 후에는 뚜껑이 자동으로 닫혀 주변에 잔여 먼지가 날리지 않는다. 3L 대용량 먼지 봉투로 잦은 교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가 있는 집이나 늦은 밤에는 수동 모드로 설정해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먼지와 얼룩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도 탑재했다. 강력한 흡입력과 분당 최대 280회 회전하는 고속 회전 극세사 물걸레로 바닥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흡입구와 물걸레 사이 상하로 움직이는 일자형 하드 브러시 구조물이 습기를 차단해 먼지가 젖어서 끼지 않도록 도와주며 마른 먼지를 빠르게 흡입한다.

자동 물 공급 기능으로 바닥에 직접 물을 뿌리지 않아 바닥 손상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1개의 모터로 좌우 회전형 물걸레를 균형 있게 구동해 손목에도 부담이 없다. 발로 쉽게 눌러 물양을 조절할 수 있는 풋 버튼도 마련했다.

제품은 먼지 양에 따라 자동으로 흡입력을 조절하는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와 쉽고 직관적인 LED 디스플레이도 탑재했다.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브러시 5종을 제공하며 스테이션의 슬라이드형 보관함과 사이드의 물걸레 받침대로 브러시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배터리는 2000mAh 교체형 대용량을 적용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