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하스, 프랑스 'K-푸드페어'서 1000만 달러 상당 MOU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이노하스(Innohas)는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베트남 등에 이어 프랑스 진출을 앞두고 최근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K-푸드페어 B2B 수출상담회'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12, 13일 이틀간 진행된 상담회에서 이노하스는 EU 식품 전문 유통업체인 유로 푸드(Euro Food)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1000만 달러(한화 약 150억 원) 상당의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노하스는 이미 프랑스 식품 브랜드 제품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수출하고, 자사 브랜드인 썬릿푸즈(Sunlit Foods) 냉동김밥 3종과 만두 2종 등을 현지 아시아 식료품점에도 공급하고 있다.
또 Lidl, Auchan, Monoprix 등 메인스트림 진출을 목표로 이번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노하스 관계자는 "이번 K-푸드페어는 프랑스와 유럽 전역에 한식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K-푸드페어 같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한식의 우수성과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체식품 전문기업 이노하스는 식물성 소재를 활용한 불고기, 냉동김밥, 잡채, 비빔밥 등 간편식 K-푸드를 총 11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