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제품 판로지원"…공영홈쇼핑, 참여 기업 모집
상품 코칭·TV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공영홈쇼핑은 2024년 전국 창업기업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공영홈쇼핑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역 산·학·연의 기술이 적용된 창업기업제품을 육성하고 판로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중소기업 중 7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홈쇼핑에서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5개 광역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14개 거점별 강소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등 산·학·연 기술사업화 우수제품 등이다.
연구개발특구재단에서 지원 가격 및 적격 여부 등 기업평가를 진행하고 이를 통과한 제품은 공영홈쇼핑에서 1차 자격심사·전문가 서류심사, 2차 전문가 PT심사 등을 거쳐 5개 제품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공영홈쇼핑의 'TV홈쇼핑 원스톱 통합지원'을 통해 △품질 관리 △상품 코칭 △TV홈쇼핑 영상 제작지원 △TV홈쇼핑 무료 판매방송을 지원한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장은 "우수한 기술과 제품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육성 창업기업 판로지원 사업'을 3년째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