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스킨케어 화장품 더마팩토리, 수출 본격화…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더마팩토리는 본격적인 수출을 추진하면서 잇따라 성과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더마팩토리는 비앤비코리아와 협업해 제품에 대한 진정성, 합리적인 가성비, 실용적 뷰티를 지향하는 브랜드다. Derma(피부과학)+Factory(공장)을 내세워 자체 연구소의 기술력과 자체 공장을 통한 엄격한 품질 원칙으로 삼았다.
이 더마팩토리는 현재 베트남과 러시아 및 CIS 국가에서 높은 매출액을 달성하며 해외에서 적극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베트남과 러시아 외에도 미국, 홍콩, 대만, 캄보디아 등 국가별로 고객사와 계약을 맺고 전 세계 8개국 이상의 나라에 공급하고 있으며, 16개국과 수출하며 글로벌 사업확장에 힘쓰고 있다.
최근 더마팩토리는 베트남과 러시아 진출에 속도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에서는 베트남 지역에 대한 판매계약 체결 및 총판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엘엑스아시아베트남(LXAB)이 2021년 11월 자체 온라인 쇼핑몰 및 온라인 스토어 Shopee, 2022년 5월 Lazada, 2022년 8월 Tiktok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판매를 이어오고 있는데, 이 중 온라인 쇼핑몰인 Shopee에서는 누적 5천3백여 개의 고객 리뷰 축적됐으며 평점 5점 만점에 5점을 기록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채널인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에도 ‘더마팩토리 베트남 공식 채널’을 운영하면서 브랜딩과 프로모션 등 다양하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베트남 전지역에 도매 판매상 및 라이브 방송 판매자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해 나가면서 빠르게 베트남 내 시장 확대 및 매출 증대를 이루고 있다.
러시아에서는 최대 드럭스토어 Gold Apple, Letiole뿐만 아니라 러시아&CIS 최대 오픈마켓 WILDBERRY, OZON 입점을 통해 온라인 매출 극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러시아와 CIS에서 2023년 판매 매출 규모는 2021년 대비 대략 700% 증가했다. 이외에도 전 제품 유라시아권역 판매 인증서와 보증서 취득하는 등 앞으로의 높은 판매기록을 위해 준비 중이다.
한편 더마팩토리의 전체 제품은 EDLP(Every day low price)와 기능성 라인으로 나눠서 운영 중이며 무의미한 성분 대신 실제 피부에 효능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초고 함량으로 담아 선보이고 있다. 전체적인 유통 과정에 비용을 최소화하고 내용물에 비용을 투자하여 피부 개선의 본질에 집중하고 고품질의 포뮬러를 만들어 내는데 목표를 두고 있기도 하다.
더마팩토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쓸 수 있는 건강하고 윤리적인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사업 진출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