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 '두클래스', 에듀테크 '다했니'와 제휴…정식 서비스 개시

다했니 서비스 이용자 계정 연동으로 쉽게 두클래스 이용 가능

사진제공=동아출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동아출판의 전국 초·중·고 교사 대상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는 현직 교사가 만든 올인원 교사 전용 에듀테크 '다했니? 다했어요!(다했니)'와 제휴를 맺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다했니'는 학습지를 걷고 확인하는 것부터 피드백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온라인 학급 관리 시스템이다. 학생 개인별 1:1 피드백이 가능한 것은 물론 학습 및 생활 기록, 체크리스트 등 다양한 현장 밀착형 기능들을 제공하여 한층 효율적인 학급 운영을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다했니' 서비스 이용자는 두클래스에서 '다했니' 계정을 간편하게 연동하면 두클래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두루 활용할 수 있다. 세부 연동 콘텐츠는 △교과서 수업 자료 △온 책 읽기 △활동 수업 △기초 학습 클래스 △생생 영상 클래스 △계기수업(월별 특화자료) △학생 참여 수업 △360도 영상 등이다.

기존 두클래스 내 자료를 인쇄하거나 화면에 띄워 공유하는 구조였다면 앞으로는 디지털 공간에서 학생 개개인의 디바이스에 자료를 띄우고 '다했니'를 통해 자료 공유부터 배포, 수합 및 피드백을 줄 수 있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교사의 수업용 도구, 자료 위주의 활용을 벗어나 에듀테크 제휴를 통해 학생 공유 및 반영, 점검까지 콘텐츠 활용 영역을 확대해 배움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교사와 학생 중심의 하이터치 하이테크를 실현했다"며 "선생님들의 효율적인 수업 준비와 시간 절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동아출판과 '다했니'를 개발한 에듀테크 업체 에듀지원은 오는 8월10~12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14회 에듀플러스위크'에 참석해 '두클래스X다했니' 서비스를 시연한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