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아이디어로 정부·기업 사회문제 해결한다
중기부, 청소년비즈쿨 솔루션 과제선포식 개최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서울 성암아트홀에서 '2023년 청소년비즈쿨 솔루션 과제선포식'을 개최한다.
청소년비즈쿨 솔루션은 기업이 인식하는 사회문제를 청소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하기 위해 추진되는 경진대회다.
지난해 처음 시범 운영된 후 청소년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올해는 청소년의 관심과 흥미를 제고하기 위해 참여하는 기관을 지난해 4개사에서 올해 7개사로 확대하고 출제 분야를 다변화했다.
외교부도 과제출제 기관으로 함께해 청소년이 아랄해의 사막화 등 글로벌 환경 이슈를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비즈쿨 운영학교(센터) 소속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관이 과제를 제시하면 과제 해결자로 선정된 청소년팀(기관별 4개팀)은 현직자 멘토링, 아이디어 고도화, 피칭연습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올해는 특히 기관별 대표 1팀에 대해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그 외 최종 우승팀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상금(100만원)을 지원한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