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커피 취향은?"…필립스, 유태오와 '커피 MBTI 클래스'

전자동 커피머신 '라떼고 5400 시리즈'로 16가지 레시피 제조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는 커피머신 광고 모델인 배우 유태오와 손잡고 '커피 MBTI 클래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나만의 커피 취향을 알아보는 '커피 MBTI' 콘셉트로 서울 테라로사 한남점서 열렸다. 테라로사는 스페셜티 커피 업체다.

필립스의 전자동 커피머신 '라떼고 5400 시리즈'와 필립스생활가전과 테라로사가 공동 개발한 '커피 MBTI 테스트' '16가지 결과 레시피' 등을 활용했다.

유태오는 자신의 커피 MBTI를 적용한 음료를 소개했다. 평소 즐겨 마시는 아이스크림 라떼를 라떼고 5400 시리즈의 라떼고 밀크 시스템으로 시연했다. 참가자들과 포토 타임도 가졌다.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필립스생활가전은 참가자들에게 필립스 커피컵, 테라로사 원두, 빈투바 초콜릿 등을 선물했다. 깜짝퀴즈를 푼 참가자에게 필립스 친환경 에코 키친 세트 토스터와 전기 주전자 등을 증정했다.

고주현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마케팅 본부장은 "라떼고 5400 시리즈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활용해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아보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세분화·고급화하는 커피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 라떼고 5400 시리즈는 열두 가지 다양한 커피 메뉴를 원터치로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어 준다. 원두 분쇄 굵기부터 커피 강도, 추출량, 우유 거품양까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라떼고 밀크 시스템은 증기 압력으로 우유를 끌어올린 후 강력한 에어 스팀으로 혼합해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만들어준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