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후행동 ASMR 캠페인 지구소담' 댓글이벤트 진행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강남청소년수련관은 강남지역청소년복지협의회, 강남복지재단, 사랑의 열매의 지원으로 ‘청소년 기후행동 ASMR 캠페인 지구소담 : 지구의 소리를 담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5일부터 시작해 강남청소년수련관 유튜브(YouTube)채널에서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청소년이 직접 녹음한 소리를 통해 지구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되새기고, 이를 보호하기 위한 행동의 실천’을 목표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직접 환경보호를 위한 다짐을 댓글로 작성하도록 한 것은 환경보호를 위한 행동을 생각만이 아닌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선착순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상품(재사용 스트로우)을 지급할 예정이다. 상품은 방문수령만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강남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청소년 기후행동 ASMR 캠페인 지구소담: 지구의 소리를 담다’ 영상을 시청한 뒤 영상에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는 댓글(예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습니다!)을 남기면 온, 오프라인으로 청소년과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남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학교폭력예방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남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과 시민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환경보전을 위해 기후행동을 실천하도록 지원하는 본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