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오 플러스, 농산물 대표 프랜차이즈 '총각네' 자사앱 출시

위메프오 제공
위메프오 제공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위메프오는 소비자직거래(Direct to Consumer·D2C)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를 활용, 농산물 대표 프랜차이즈 ‘총각네’ 자사앱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위메프오 플러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님들의 자체 플랫폼 개발부터 온라인 판매, 점포 운영까지 지원하는 통합 D2C 솔루션이다.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점주들은 앱 개발 비용 부담을 덜고 고객과 한층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총각네’ 자사앱에서는 전국 50여개 매장의 배달·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를 포함한 배달·픽업 불가 지역은 당일 발송 택배 서비스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자사앱을 통해 쿠폰 발행, 고객 푸시 알림 등 고객 혜택도 강화할 계획이다.

위메프오는 앱 출시를 기념해 총각네 자사앱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횟수와 적립 금액은 무제한이며, 기존 ‘총각네 페이’를 비롯한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자사몰로 직배송 기회를 높이고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해 나가는 프랜차이즈들이 늘고 있다”며 “위메프오는 점포 관리에 필요한 모든 IT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프오 플러스를 통해 스쿨푸드,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을 포함 인기 프랜차이즈들이 자사앱을 출시했다. 앱 론칭 후 각 프랜차이즈들은 자체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