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분석 및 추천해주는 맞춤형 기능성 인솔, 닥솔 출시

ⓒ 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우주텍은 병의원에서 사용하는 족부교정용 인솔의 커머셜화를 목표로 개발된 맞춤형 기능성 인솔인 닥솔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맞춤형 기능성 인솔인 닥솔은 지난 30년간 30만건이 넘는 의료용 교정 및 치료 맞춤형 인솔 제작 노하우, 의료 자문단과의 협업을 통해서 탄생했다. 이미지 프로세싱과 인공지능을 접목한 제품으로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인공지능이 소비자가 찍은 실제 발사진을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통해 분석하여 소비자 별 최적화된 형태의 인솔을 제공해주는 전세계적으로 없었던 제품과 풋케어 플랫폼이 탄생한것이다.

닥솔은 족부교정용 인솔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맟춤형 인솔임으로 개인별로 최적화된 제품이기 때문에 편안함과 더불어 신체밸런스 향상, 자세 및 걸음걸이 개선, 고른 체중분산으로 인한 피로도 완화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닥솔은 양발용 인솔이 아닌 왼발 오른발이 다른 고객은 인공지능의 분석과 추천에 따라 각각 다른 인솔이 구매될 수 있는 설계이다.

풋케어 시장인 기능성 인솔시장은 약 4조~5조원 시장의 규모로 형성되어 있으며, 소득 3만달러 이상의 국가에서 보다 건강한 삶을누리고자하는 고객들을 상대로 시장이 형성되어있다. 또한 점차 맞춤형 시장의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맞춤형 시장이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보다 나에게 맞는 인솔이 건강관리에 휠씬 유리하기 때문으로 분석이 된다.

닥솔관계자는 “기존 기능성 인솔은 고객이 스스로 알아서 구매하는 방식과 매장 방문 및 진단을 거쳐, 매장직원의 추천을 통해서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매를 하게 되는 것에 반해 닥솔은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불편함 및 비용(금전/시간) 등을 인공지능과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비대면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함과 동시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서비스와 제품으로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 많은 시간을 들여 맞춤형 인솔 제작 업체에 발 측정을 위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나만의 인솔’을 제공해줄 수 있는 인공지능과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의 접목으로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며 "소비자 편의성 및 나에게 맞는 인솔을 구매하는 플랫폼이자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