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신규 아파트 '월배역 그랜드원' 공급
달서구 10년 이상 노후아파트 88%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대구 달서구에 '월배역 그랜드원'이 공급된다. 지하 3층 ~ 지상 47층 8개동 규모로, 전용 59㎡, 84㎡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1차분과 2차분 조합원 모집은 순조롭게 마무리됐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준공 10년 이상 노후아파트 비율이 88%에 달하는 대구 달서구에 들어선다. 각종 인프라가 조성돼 있는 원도심 지역에 짓는 신규 아파트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 진월초, 월서중, 월배중, 대서중, 대건고, 영남고, 상원고, 달서공고, 경북기계공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깝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도보거리에 있어,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아울러, 앞산순환로 ∙ 월배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남대구IC를 통한 중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공세권 입지도 주목된다. 단지 바로 옆으로 오복공원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천동 선사유적지, 월광수변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월배시장,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 CGV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다. 진천동행정복지센터가 가깝고 나사렛종합병원 이용이 쉽다.
커뮤니티 공간은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 골프연습장, 주민카페, 북카페, 스터디룸, 입주민회의실 등이 조성된다.
3.3㎡ 당 분양가는 1300만원대다. 3억원대 아파트로 최근 달서구에 공급된 단지 중 3억원대 아파트가 없다는 점도 호재다.
분양 관계자는 "월배역 그랜드원은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달서구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라며 "지역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뛰어난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조합원 모집이 순조롭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에 마련돼 있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