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아이템]다가오는 가정의달…어떤 선물을 준비해야할까?

손오공 인기 완구 40~60% 할인…엑스가리온·바비 스페셜 세트
어버이날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 News1 주기철 기자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올해는 또 어떤 선물을 해야 하나?"

5월이면 늘 찾아오는 고민이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주머니 사정까지 넉넉치 않다.

주머니가 한층 얇아진 소비자들이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등 각 기념일을 현명하게 대비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중소기업 상품들을 골라봤다.

엑스가리온 '트리플가리온 퍼펙트세트' (손오공 제공) ⓒ 뉴스1

◇ 어린이날…'엑스가리온 스페셜세트'·'바비 플레이세트' 등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인기 완구를 40~6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초특가 세트 상품을 준비했다.

손오공은 로보트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엑스가리온 스페셜세트'(로봇세트·무기세트)를 내놨다.

로봇세트 중 '트리플가리온 퍼펙트세트'는 5단 합체로봇 킹가리온X를 메인으로 옐로우피닉스, 그린터틀이 추가로 구성됐다. 퍼펙트세트는 하나의 패키지에 2단·4단·5단 변신 합체로봇 시리즈 3종이 모두 포함돼 엑스가리온의 변신 합체로봇 시리즈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무기세트 중 '발키리지키리 크러쉬세트'는 엑스가리온 전사가 흑마군단과 맞서 싸울 때 사용하는 '웨폰(무기) 시리즈'를 세트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손오공은 '시크릿4 레볼루션세트', '토엑스컴바인 세트' 등 다양한 구성 기획 세트를 어린이날을 맞이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손오공은 인형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바비를 중심으로 △셰프(요리사) △캠핑 △병원 △직업 등 다양한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플레이세트를 구성했다.

'바비의 쿠킹 플레이세트'는 다양한 색상의 클레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는 세트다. '커리어돌 4종'은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놀이세트다.

또 손오공은 바비의 드림캠핑카(캠핑 콘셉트)와 바비의 핑크구급차(병원 콘셉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플레이세트 2종도 출시했다.

바비 플레이세트 2종 (손오공 제공) ⓒ 뉴스1

◇ 어버이날…'하이생 혈당밸런스'로 부모님 건강 챙기기

어버이날에는 부모님을 위한 건강관련 상품에 눈이 많이 간다. 특히 최근에 건강기능식품 중 '하이생 혈당밸런스'가 1차 물량이 완판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생의 혈당밸런스는 귀리식이섬유가 함유된 제품으로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상승 억제에 대한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하이생은 142년 전통의 식이섬유 가공전문 독일기업에서 생산한 GMO-Free 귀리원료(식이섬유 90% 이상 함유)를 활용해 직접 제품을 생산 중이다. 부원료로는 △건강보리발효분말 △검정콩분말 △뽕잎추출분말 △숙성흑마늘농축분말 △돼지감자분말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원료만을 선별해 사용했다.

이 제품은 스틱형 개별 포장돼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또 평소 야채나 과일을 통한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소비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기능식품 '하이생 혈당밸런스' (하이모, 하이생 제공) ⓒ 뉴스1

◇ 어버이날,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해 의미있는 선물 마련

어버이날에는 주로 카네이션을 비롯한 꽃을 많이 선물한다.

이번 어버이날에 만일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면, 부모님과 조부모님 등께 감사의 뜻을 전하는 동시에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 극복에 동참할 수 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2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줄어든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SNS 캠페인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장과 협회 임직원은 전날 경기도 과천시 과천화훼단지를 방문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선언했다.

특히 마켓컬리의 '농부의 꽃'을 활용하면 비대면으로 신선한 꽃을 문 앞에서 받아볼 수 있다. 마켓컬리는 '농부의 꽃'이라는 상품명으로 프리지아(흰색·노란색·보라색)와 튤립(분홍색·노란색·다홍색·보라색·샤베트 튤립)을 전날 밤 수확해 주문 당일 풀콜드체인으로 새벽배송 중이다.

마켓컬리는 다 핀 꽃이 아닌 덜 핀 꽃을 판매해 더 긴 시간 생화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산지와 직접 거래해 중간 유통 마진을 줄이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꽃을 선보이고 있다.

'농부의 꽃' 상품은 판매 40일 만에 10만 송이 넘게 팔리면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마켓컬리는 소비자의 반응에 힘입어 이달 중에 △플래쉬 포인트 튤립 △로얄버진 튤립 △핑크 리버스타 튤립 등 3종을 신규 출시할 예정이다. 또 계절에 맞는 다양한 꽃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자료제공=마켓컬리) ⓒ 뉴스1

choh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