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동부산점 오픈 앞두고 서면역 일대에서 'Hej 부산!' 팝업 오픈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23일까지 서면역 인근에서 열려
3개층으로 된 'Hej부산'…매일 낮 12시~오후 10시까지 운영

이케아코리아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이케아 코리아가 이케아 동부산점의 오픈을 앞두고 다음달 2일부터 다음해 1월 23일까지 부산 서면역 인근에서 'Hej 부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Hej 부산!' 팝업은 이케아 동부산점을 미리 만나볼 기회로 △소셜미디어 콘텐츠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공간' △다양한 쇼룸으로 구성된 '홈퍼니싱 솔루션 공간' △다양한 이벤트 및 워크샵이 진행되는 공간 등 총 3개 층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낮 12시~오후 10시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케아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이케아의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직접 경험하고, 이케아 동부산점 코워커와 함께하는 워크숍 및 다채로운 이벤트 참여를 통해 작은 이케아를 미리 만나보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케아는 팝업 운영 기간 진행되는 소셜 이벤트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케아 동부산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무료로 가입이 가능한 이케아 패밀리(IKEA Family) 멤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집꾸미는 팁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홈퍼니싱 워크샵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이케아는 홈퍼니싱 솔루션으로 집을 새롭게 꾸며주는 '우리집 + 이케아' 프로젝트의 주인공도 팝업에서 진행되는 응모 절차를 통해 선발한다.

'이케아 동부산점'은 다음해 2월쯤 부산광역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들어설 예정이며, 수도권 외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매그너스 노르베리(Magnus Norberg) 이케아 동부산점장은 "이번 'Hej 부산!' 팝업을 통해 이케아 현지 고객분들을 미리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레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케아 동부산점은 내년 2월 오픈을 위한 막바지 작업에 집중해 부산∙경남 지역의 더 많은 사람이 이케아를 통해 집을 더 사랑하고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하며,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방문하고 싶은 즐거운 매장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다음해 2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이케아 동부산점 매장 전경 (이케아 제공) ⓒ 뉴스1

choh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