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샹떼pc방, 새로운 매장 홍보 전략으로 매장 매출 상승

ⓒ News1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PC방 창업 전문 브랜드 샹떼PC방이 새로운 매장 마케팅을 통해 점주 만족도는 물론 매장 매출 및 가동률 상승에도 보탬이 되고 있다.

지난 화요일 인천의 한 매장에서 진행 된 ‘아프리카TV BJ 생방송 진행’ 이 바로 그 사례인 것.

이번 이벤트는 스팟성으로 진행된 것으로서 앞서 진행 된 우수매장에 선정 된 매장 중 한 매장을 선택하여 진행했다.

아프리카에서 활동 하고 있는 BJ가 사전 홍보 없이 게릴라성으로 매장을 방문. 실시간 생방이 진행되었다. ‘BJ 기미티’ 로 활동하고 있는 BJ는 2시간 동안 매장에서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손님들과 오버워치 게임은 물론 판매되는 먹거리를 통해 새로운 PC방 먹방을 선보였다.

실시간 방송 채팅창을 통해 매장이 어딘지 궁금해하는지 시청자들과 근처에 거주중인 시청자들이 직접 매장을 찾아와 실시간 방송에 함께 참여하는 등 즐겁고 유쾌한 방송이 진행됐다. 근처에서 중국집을 운영하는 BJ의 열혈 팬은 직접 요리를 만들어 매장을 방문하는 등 방송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기도 하였다.

또한 실시간 채팅을 통해 pc방 먹거리 추천을 받아 전혀 새로운 메뉴의 먹방을 선보이면서 실시간 시청자수 500명에 육박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 방송을 통해 샹떼PC방이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확실한 홍보와 매장을 찾은 방문 고객에는 특별한 추억과 아프리카TV 참여라는 재미를, 점주님에게는 매장 홍보 및 먹거리 매출 상승, 가동률 상승이라는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이날 가동률은 45%를 훨씬 뛰어넘으면서 확실한 홍보 효과를 입증했다.

업체 관계자는 “PC방의 타 브랜드에서 다양한 매장홍보를 내세우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매장 매출을 올려주는 홍보는 거의 드문 편이다. 샹떼는 ‘매장과 점주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진정한 상생을 모토로 하기에 진짜 매장에 도움이 되는 매장 홍보를 앞으로 전략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방송 영상은 아프리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미티’를 검색하면 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샹떼PC방은 송년맞이 신규창업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신규 창업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