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삼양그룹이 그룹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전자공시시스템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했다.(삼양그룹제공)
삼양그룹이 그룹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전자공시시스템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했다.(삼양그룹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삼양그룹은 그룹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전자공시시스템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삼양홀딩스, 삼양사, 삼양바이오팜, 삼양패키징, 삼양케이씨아이 등 그룹 내 상장 5개 사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통합해 수록했다. 지난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삼양바이오팜이 처음으로 보고 범위에 포함되면서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추진 현황을 보다 폭넓게 담았다.

다만 삼양케이씨아이는 사업 운영상의 이유로 상세한 ESG 경영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별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그룹 통합 보고서에는 핵심 내용만 수록했다.

삼양그룹은 글로벌 공시 기준인 GRI Standards 2021, ESRS, SASB 등을 반영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산업안전보건 △기후변화 대응 △윤리 및 준법경영 △기업 지배구조 △제품 안전성 및 품질 △인적자원관리 등 6개 이슈를 중대 이슈로 선정했다. 보고서에는 각 과제별 관리 체계와 추진 현황, 주요 성과를 수록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삼양홀딩스는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그룹 ESG 거버넌스 체계의 실행력을 높이고 있다. 계열사 간 ESG 우수 사례 확산과 운영 역량을 확대해 그룹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삼양사 차상원 경영지원PU장은 "ESG는 삼양그룹의 경영철학인 중용과 정도를 실천하는 핵심 가치이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ESG 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이해관계자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그룹은 2022년부터 매년 지주사와 계열사의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성과를 집대성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왔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