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음식 보관부터 팬 교체까지"…주방용품업계, '포스트 명절' 대응

락앤락, 최대 반값 할인…테팔도 최대 54% 혜택
합리적인 실속 쇼핑 니즈 수요 대응 할인전

락앤락 프레쉬 마에스트로 진공용기 제품 사진.(락앤락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주방용품 업계가 한층 강화된 할인 폭을 내세워 '포스트 명절' 마케팅에 돌입했다. 명절 음식 갈무리와 주방 재정비가 시급한 주부들을 겨냥해 밀폐용기부터 프라이팬까지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락앤락은 설 연휴 이후 남은 음식 보관 및 식재료 정리 등의 수요에 발맞춰 '락앤락몰' 회원 대상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멤버십위크'를 진행하며, 3단계 진공 압력 조절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프레쉬 마에스트로 진공용기'와 '레인지프라이어', '메트로카페 세라믹 텀블러' 등을 최대 반값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별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8만 5000원 상당 쿠폰팩, 멤버십 등급별 추가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테팔은 주요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광범위한 기획전을 전개하며 열기를 잇는다. 먼저 19일부터 진행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에서는 최대 5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8일까지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해 구매왕으로 뽑힌 1명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증정한다.

마켓컬리에서는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테팔 제품을 최대 58% 할인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29CM에서 진행하는 '이구홈위크'에서는 테팔 제품을 최대 47%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글라스락은 다음 달 3일까지 인기 제품 구성을 최대 53% 할인하면서 '리뷰왕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인 △올 클리어 12조 세트 △컴포트 14조 세트 △한끼 완성 19조 세트 △차곡차곡 냉동고 14조 세트 등을 구매한 뒤 상품 후기를 글라스락몰와 SNS에 후기 인증을 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글라스락은 이 중 △1등 미닉스 김치냉장고(2인) △글라스락 셰프토프 오블리 프라이팬&웍 3종 세트(3명) △글라스락 셰프토프 캥거루 풀인덕션 냄비 3종 세트(5명) 등을 증정한다.

가정용품 업계 관계자는 "명절 직후는 남은 음식 보관용품이나 수명을 다한 프라이팬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라며 "가사 노동에 지친 소비자들의 보상 소비 심리와 합리적인 실속 쇼핑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한 할인전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