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개최…"안전 문화 확립에 만전"
- 박종홍 기자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지난 20일 대전공장에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경영 문화를 공유하고, 선제적 혁신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자는 결의를 다지고자 기획했다. 이준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한국노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노동조합,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준길 공장장은 "이번 선포식이 모든 임직원이 안전의 주체로서 책임감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진화된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구축하는 동시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안전 문화 확립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이사회 산하 ESG운영위원회 내 SHE(안전·보건·환경)위원회와 함께, CEO 직속 안전보건관리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안전보건경영 프로세스 확립 및 고도화를 추진하며 안전보건 체계를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선제적·예방적 성격의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지속 고도화하는 동시에, 노조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며 안전 문화 인식 제고 및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