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세미나 '월간 휴넷' 개최, AI 시대 인재 육성 전략 제시

이미지=휴넷 제공
이미지=휴넷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오는 1월 22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휴넷TV'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 '월간 휴넷 - AI Powered 핵심인재 : 육성 전략과 방안'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신년을 맞아 AI 시대 핵심 인재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육성 전략을 다룬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강효석 교수가 '2026년 핵심 인재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역량 프레임'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AI 확산 속에서 기업이 바라보는 핵심 인재의 기준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핵심 인재 육성 과정에서 새롭게 요구되는 리더십과 성과관리 기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의 중요성 등을 짚어줄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휴넷 탤런트아카데미팀 심현정 팀장이 '국내 최초 AI Powered MBA : 핵심 인재 육성의 새로운 모델'을 주제로 발표한다. 휴넷 MBA는 휴넷의 대표적인 핵심 인재 교육 프로그램이다.

휴넷 MBA는 2003년 국내 최초로 비학위 온라인 MBA를 도입한 이후 22년간 실용 중심 MBA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현재까지 3000여 개 기업에서 핵심 인재 교육으로 활용되고 있다.

누적 학습자가 5만 명을 넘어서는 등 기업교육 분야를 대표하는 핵심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AI 시대에 요구되는 경영자의 역할 변화에 맞춰 ‘AI 경영’ 과목을 신설하는 등 AI를 강화한 7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휴넷 관계자는 "AI 시대에는 핵심 인재가 AI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경영 감각과 전략적 사고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는 기업이 핵심 인재를 어떻게 정의하고 육성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간 휴넷'은 휴넷이 매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무료 세미나로, 기업교육의 주요 이슈와 최신 트렌드를 다루며 인사·교육 담당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사전 신청은 휴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