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집사라면 놓칠 수 없다…'2026 가낳지모 캣페어 윈터' 개최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서 열려

지난 가낳지모 박람회 현장 스케치(업체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고양이와 반려인을 위한 고양이 전문 박람회 '2026 가낳지모 캣페어 윈터(Winter)'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 D홀에서 열린다.

8일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펫사료협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오리젠, 아카나, 로우즈, 퓨어비타 등 160여 개 고양이 전문 브랜드가 참여한다. 사료·간식·모래·용품은 물론, 고양이를 주제로 한 핸드메이드 제품과 예술 콘텐츠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수의사 세미나·체험 클래스… 정보와 즐길 거리 한자리에
2026 가낳지모 캣페어 윈터 포스터(업체 제공) ⓒ 뉴스1

이번 가낳지모 캣페어 Winter는 고양이 건강과 올바른 반려 문화를 중심으로 한 전문 정보 프로그램이 강점이다.

로얄캐닌 곽영화 수의사의 반려묘 영양 관리, 24시센트럴동물메디컬센터 김효진 원장의 응급처치와 놀이법, 이비치동물치과병원 김춘근 원장의 구강질환, 인천 SKY동물메디컬센터 윤한병 센터장의 고양이 양치법 등 초보 집사부터 베테랑 집사까지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수의사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도자기 키링·식기 페인팅, 글라스아트 조명 만들기, 고양이 화식·케이크 만들기 등 체험형 클래스도 운영돼 반려묘와의 일상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수 있다.

샘플·특가·전시까지… 애묘인 문화 확장

행사 기간 사전 쿠폰 다운로드 후 방문하면 고양이 사료·영양제 샘플 10종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인기 고양이 모래를 무료 또는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아모래파티' 특가 이벤트도 마련됐다. 박람회 한정 브랜드별 단독 특가전과 자동화장실·캣타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되는 행운권 추첨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정하경 작가의 '묘한 아티스트 기획전'과 관람객 참여형 '고양이 우체국' 프로그램을 통해 고양이를 매개로 한 공감과 교류의 공간도 조성된다.

사전 등록과 쿠폰, 부스 정보 확인 등은 '가낳지모' 공식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badook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