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리어, '2025년 청청브릿지 성과공유회' 성료

청년과 기업을 잇는 만남의 장

사진=국제커리어센터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국제커리어는 지난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청청브릿지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광주 지역 청년들의 취업 기회 확대와 고용지원 사업의 성과를 나누기 위해 광주광역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국제와 국제커리어,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함께 운영했다.

행사에는 광주청년구직활동지원사업의 성과발표 외에도 청년이 청년에게 전하는 토크콘서트, 기업 상담 및 면접을 통해 현장의 기회와 청년을 직접 잇는 커리어 브릿지, 직업훈련과 역량개발을 경험할 수 있는 스킬업 브릿지, 청년정책과 사업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정책 브릿지를 준비해 청년을 연결하는 다리로서의 역할과 의미를 전달했다.

특히 총 4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현장 채용 상담과 면접이 진행됐으며,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 컨설팅 등 원스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제과제빵, 미용, 전기, 게임, AI영상제작 원데이 직무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적성발견과 직업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장 로비에 설치된 사랑의열매 키오스크에는 연말연시를 맞아 청년들과 참여자들의 따뜻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며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국제커리어 강창욱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및 환영사 △2025년 광주청년구직활동수당지원사업 성과발표 △최영아 참여자의 우수사례 발표 △김보리 참여자의 우수사례 발표 △토크 콘서트 △청청 특강 : 광주-청년을 잇다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참석해 특별 강연을 진행하며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이명노 광주시의원이 자리해 지역 청년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며 행사의 격을 더욱 높였다.

국제커리어 강창욱 대표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올해 추진된 청년 고용 및 직업훈련, 일경험 관련 사업의 성과를 발표해 정책의 신뢰성을 높이고, 현장에서 채용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과 구직자들이 취업 지원 사업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커리어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미래내일일경험사업을 비롯해 △광주청년구직활동수당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청년미래플러스 △인재채움뱅크 △채용박람회 △지자체 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고용지원 사업을 수행하며, 청년층의 고용 안정과 취업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