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부산디자인진흥원, Fit-AI 마케팅 원데이 클래스 론칭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가 '멀티모달 AI를 활용한 소셜마케팅 원데이 특강'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는 K하이테크플랫폼 사업에 참여해 부산디자인진흥원과 연계해 이번 특강을 진행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부산디자인진흥원과 이젠아카데미가 협력 운영하는 K하이테크플랫폼은 첨단·신기술 훈련을 제공하고, 우수 훈련 인프라 공유·개방을 통해 중소 도시 등 권역 내 첨단·신기술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거점형 개방 훈련 플랫폼이다.
멀티모달 AI를 활용한 소셜마케팅 원데이 특강은 재직자 대상 향상 훈련 과정으로 특강은 11월 8일, 15일 진행되며 단 하루 8시간 수업이 이뤄진다.
해당 과정에서는 챗지피티, 미드저니를 활용해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고, AI 콘텐츠 자동화 및 마케팅 전략 수립과 AI 기반 광고 퍼포먼스 분석 및 최적화를 교육한다.
주요 커리큘럼은 △멀티모달 AI와 마케팅 이해 △광고 문구와 이미지 제작 △데이터로 결과 예측하기 △실무형 프로젝트 경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디지털 마케터를 비롯해 콘텐츠 마케터, 소셜미디어 매니저, AI 콘텐츠 제작자 등 여러 분야에서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단 하루의 투자로 AI로 아이디어 실행부터 AI 데이터 분석, 시안 수정까지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커리어 스킬 업을 이룰 수 있어, 이직과 연봉 상승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 관계자는 "전 산업 분야에서 AI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맞춤형 AI 교육으로 나만의 커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생성형 AI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Fit 하게 배우는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커리어 스펙업에 필요한 AI 업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젠아카데미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이 함께하는 K-하이테크플랫폼은 AI 디자인 역량 강화 플랫폼이다.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차세대 인력 양성과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실무 중심의 첨단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는 실무 맞춤형 AI 교육 브랜드 'Fit AI'를 통해 기업과 재직자의 AI 전환 역량(AX)을 강화하고 있다.
Fit AI는 'AI를 나에게 꼭 맞게(Fit) 활용한다'는 콘셉트로, ChatGPT·Midjourney·Claude·Cursor 등 다양한 생성형 AI 도구를 실무에 적용하는 교육을 운영 중이다.
이젠아카데미는 강남, 종로, 인천, 안산 등 전국 캠퍼스를 중심으로 마케팅·디자인·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AI 기반 실무 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